스파이더맨 팬으로서 이번 스파이더맨 리부트가 나오는 기념으로 제가 알고있는 스파이더맨 관련된 상식들을 한번 적어봤습니다.
원래는 레퍼런스 및 사진도 잔뜩 넣고자 했지만 시간이 부족하여 일단 텍스트로만 포스팅합니다.ㅠ
추후 빨리 다른 데이터들도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1. 원작에서 피터 파커는 방사능에 노출된 거미에 물려 초능력을 얻었다. 하지만 영화에서는 유전자 조작 거미에 물려 초능력을 얻었다.
2. 스파이더맨은 쎄다. 충분히 쎄다. 초창기 설정에는 스파이더맨보다 더 쎈 영웅은 토르, 헐크, 더씽(판타스틱4에 나오는 돌 인간) 뿐이였다. 게다가 이때는 15살이다!
3. 그외 코믹스에서 차를 들거나, 탱크도 든적 있으며 아파트를 째기도 했다.
4. 지금은 캡틴 아메리카는 500Kg, 울버린은 3t, 스파이더맨은 15t정도 근력으로 추정된다.
5. 코믹스 피터 파커는 웹슈터 기기와 거미줄까지 혼자 다 만든다. 허나 샘 레이미는 10대가 이런걸 만들면 캐릭터에 공감과 동질감을 못 느낀다며 생체 거미줄로 대체한다.
6. 스파이더맨의 웹슈터는 엑스박스 조이스틱만큼이나 조작이 간편하다고 한다.
7. 웹슈터는 분명 유한한 양의 거미줄을 발사하지만 코믹스를 보면 거의 무한정으로 거미줄을 쏜다.
8. 웹슈터를 만든 피터 파커는 이를 특허 낼려고 했으나 특허청 직원이 두세시간이면 없어지는 접착제를 누가 쓰겠냐면서 거부함
9. 이를 아이언맨에게 말했더니 10억달러(약 1.2조원) 아이디어를 날린 셈이라고 평가함
10. 2002년에 개봉한 스파이더맨에는 뉴욕 쌍둥이 빌딩을 촬영했지만 911테러로 인해 그 부분은 지우게 된다.
11. 피터 파커의 찌질한 모습은 샘 레이미 감독의 스파이더맨 작품 뿐이다.
12. 허나 가난한 점은 코믹스와 동일하다.
13. 샘 레이미는 스파이더맨3에서는 친구와의 갈등을 중점으로 영화를 만들려고 했다.
14. 그리고 스파이더맨2 이후 인터뷰에서는 스파이더맨3 결말은 메리 제인이 스파이더맨 주니어를 임신하고 스파더맨은 죽는 결말로 맺을 계획이였다고 한다.
15.하지만 소니측에서는 흥행을 위해 베놈을 넣으라고 했으며 이로 인해 감독과 제작사쪽에서 갈등이 일어난다.
16. 샘 레이미의 스파이더맨과 마크 웹 감독의 어메이징 스파이더맨의 큰 차이라면 ‘영웅의 드라마화’와 ‘영웅의 코믹스화’의 차이이다.
17. 즉 샘 레이미는 평범한 인간이 초인적 힘을 얻는다면 어떻게 될까?라는 식의 드라마를 만들었기에 지금까지도 많은 사람들이 기억하는 영화이기도 하다.
18. 피터 파커의 두뇌는 마블 내에서도 꽤나 수준급이다. (대표적으로 두뇌가 좋은 캐릭터는 판타스틱4의 리드 리처드, 아이언맨의 토니 스타크, 울트론을 만든 행크 핌, 닥터 둠, 한국인 캐릭터 아마데우스 조 등이 있다)
19. 스파이더맨은 헐크도 이긴 적이 있다.
20. 스파이더맨은 캡틴 아메리카와 싸워서 이긴적은 있지만 70년간 싸워온 캡틴으로 전투 기술로는 못 이긴다는 사실을 인지하고 인간vs인간이 아닌 인간vs거미로서 싸워 이긴다.
21. 대다수 캐릭터들과 싸워서 이긴적이 많다. 이에 대해 울버린은‘스파이더맨은 가장 강력한 녀석도, 혹은 가장 잽싼 녀석도 아니지만, 그 녀석은 판타스틱 포부터 헐크까지 정말 별에 별 놈들이랑 다 싸워봤고 그 중 어느 누구도 이 벌레 녀석을 잡지 못했단 말이야. 이 자식은 언제나 이길 방도를 찾아낸다고. 언제나.(Spider-Man isn't the toughest or fastest hero, but he fought everyone from the FF to the Hulk and no one's ever squashed this bug, he always finds the way to win, always’ ) 라고 평한다.
22. 초기 스파이더맨 코스튬에는 겨드랑이쪽 부분에 그물로 쳐진 거미줄 날개(?)가 있다.
23. 스파이더맨의 최대 숙적은 고블린이 아니라 닥터 옥터퍼스다(고블린보다 먼저 나오며 먼저 스파이맨을 쓰러트린 빌런이다.)
24. 낙천적인 성격도 스파이더맨의 큰 능력이다. 닥터 옥터퍼스가 피터 파커와 몸과 정신을 바꿔치기 하지만 옥터퍼스는 매우 괴로워 한다. 왜냐하면 피터 파커의 삶은 너무 불행했기 때문이다. 사랑하는 사람을 잃었으면서 그걸 견뎌내면서 계속 활동하는 것등 이런 불행한 삶 속에서 낙천적인 모습으로 생활하는 피터에게 어떤 의미로는 경의를 표하는 말로’너무 괴롭다. 견딜 수가 없다’ 라고 말한다.
25. 스파이더맨의 가장 큰 능력이라면 스파이더 센스이다. 어떤 위험을 감지할 수 있는 동물적 본능이며 후에 폭탄 제거같은 미래 예지 능력같은 모습을 보여주곤 한다.
26. 그래서 아이언맨은 이 능력을 뺏기위해 시빌워에서 스파이더맨한테 아이언 스파이더 코스튬을 제공하고 몰래 관련 데이터를 빼냈다.
27. 말빨도 스파이더맨의 큰 능력 중 하나이다. 어벤져스 vs 엑스맨을 보면, 피닉스 포스를 가진 2명의 엑스맨을 말빨로 갈등을 일으켜 자멸하게 만든다.
28. 시니스터 식스라고 스파이더맨을 무찌르려고 하는 빌런 단체가 있다. 초기 시니스터 식스 맴버는 닥터 옥터퍼스, 미스테리오, 샌드맨, 일렉트로, 벌처, 크레이븐 헌터 이다. 그리고 스파이더맨은 1 대 6인데도 불구하고 이긴다.
29. 소니측에서는 어메이징 스파이더맨2이 성공했다면 스파이더맨의 크로스오버 형태의 영화를 만들려고 했다. 2016년에 스핀오프인 시니스터 식스 영화와 2017년에 베놈이 나오는 어메이징 스파이더맨3를 준비 예정이였다고 한다.
30. 스파이더맨의 최고의 빌런인 베놈에도 세대가 있다. 1대 베놈, 에드워드 브록 주니어는 후에 암으로 사망하고, 2대 베놈인 안젤로 포츄나토는 심비오트마저 찌질하다며 버림받은 안습인 베놈이다. 3대 베놈, 맥가간은 원작 시빌워등에서 볼 수 있다. 마지막 4대 베놈은 학창시절 피터를 괴롭힌 플래시 톰슨한테 붙어 정부 특수부대 요원으로 활동 한다.
31. 베놈의 심비오트에서 나온 자식 심비오트는 희대의 살인마 클리터스 캐서디한테 달라 붙는다. 이 빌런이 스파이더맨 역사상 가장 최악인 카니지이다.
32. 카니지는 너무나도 쎄서 한번 난동 부리면 어벤져스 팀이 출동해서 막아야 한다. 허나 미친 사이코패스급 살인마 카니지는 지구 최강 히어로 센트리에 의해 우주로 끌려가 반으로 찢어진다.
33. 하지만 다시 살아난다!
34. 카니지에도 자식이 있다. 이름은 톡신이며 경찰관 패트릭에 붙었다. 다행히 히어로 성향이 있었고 이에 반감을 가진 카니지와 베놈이 합세해서 죽일려고 하지만 오히려 톡신이 이 둘을 가지고 놀았으며 이를 본 스파이더맨은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된다고 함
35. 심비오트가 의외로 강력한 빌런(?)이기도 하다. 그래서 슈피리어 아이언맨을 보면 토니 스타크는 액체 금속과 심비오트를 결합한 엔도심이라는 슈트를 만든다. 아이언맨 슈트에서 5위안에 들 정도로 강력하다.
36. 영화 캡틴 아메리카 : 시빌워 관련 홍보매체를 보면 스파이더맨이 빠진 경우가 대다수인데 그 이유는 마블은 스파이더맨 관련 홍보 매체를 만들면 소니측으로부터 허락을 맡아야지 공개할 수 있다고 한다.
그럼 이번에 나오는 스파이더맨:홈커밍
다들 재밌게 보세요!
'연구노트 >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ASML; Curiosity and ambition 번역 (0) | 2018.03.07 |
---|---|
20여년간의 미래 칩 제작을 위한 여정 (The 20-year journey to the chips of tomorrow 번역) (0) | 2018.02.20 |
10년만에 돌아온 맥도날드 애플파이 그리고 블루베리파이 시식 후기 (2) | 2016.11.14 |
1년 10개월된 소고기 무국 시식 후기 (0) | 2016.11.09 |
애플의 용기있는 혁신. 과연 우리들의 반응은? (0) | 2016.09.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