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44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Avengers: Infinity War, 2018) 점점 아쉬운 점이 많아지기도 하지만 더더더 만족하는 점도 늘어나는 것도 사실이다. 우선 오역의 문제가 큰 이슈지만 많은 곳에서 다뤘기에 여기선 다루지 않고 제 느낌점 위주로 써보겠습니다. 이번에도 한줄평부터 시작하겠습니다. 10년을 기다려온 마블팬들을 위한 선물이자 메인 요리 우선 인물들이 골고로 잘 나온다.재밌는 점은 등장하는 인물만해도 만만치 않은데, 각 캐릭터별로 시간 배분을 잘했습니다. 물론 이야기상 비중있는 캐릭터와 아닌 캐릭터의 차이는 있지만은 큰 이질감없이 그리고 개연성에 잘 맞게끔 배분했습니다. 게다가 마블 특유의 전투 장면에서 액션의 정점을 보여주는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초반에 헐크와 타노스의 육탄전, 뉴욕시내에서의 싸움, 어벤져스에서 공중에서 아이언맨의 변신 장면을 연상케하는 아이언 .. 2018. 4. 29.
À Paris; Vis pour voyager et voypage pour vivre - 최연정, 최지민 지음 오랜만에 편안한 글과 사진을 봤습니다. 평소에 계속 비소설 위주로.. 것도,세상을 바꾼 17가지 공식틀리지 않는 법규석기 시대의 반도체 등등... 계속 생각하면서 읽어야하는 책만 보다 보니 순간적으로 독서 혐오증이 왔는데 ㅋㅋ 이를 치유하기에 딱 좋았습니다. 글도 많지도 않고..간단하게 일기 형식이고 사진도 많고! 덕분에 부담없이 읽을 수 있었습니다. 일단.. 목적은 모르겠지만(?) 파리 유학생이였던 작가가 다시 파리로 돌아가 한달간 다시 여행하는 이야기 입니다. 거창한 에세이도 아니고, 친절한 여행 가이드북도 아니고,사진집도 아니고, 그렇다고 요리책도 아니지만 이 4가지가 편안하게 섞인 책입니다. 그리고 다시 한번 더 다짐했습니다. 죽기전에파리or뉴욕에서 적어도 한달은 살아보기...ㅎㅎ 2018. 4. 17.
내가 왜 Youtube Red를 사용하는 이유 예전부터 할까 말까 고민하다가.. 올초에 2개월 프로모션이 있길래 신청! 그리고 만족해서 계속 결제중에 있습니다. 만족하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는데 대표적인 이유을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장점 1. 광고 스킵 기능 -Youtube Red의 가장 기본적인 기능인 광고를 거르는 기능! 물론 애드블락같은 앱으로 광고를 차단할 수 있지만 저는 무분별한 광고 노출로 인해 콘텐츠 감상에 방해가 될 정도가 아니라면 이런 앱 사용은 지양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이유는 간단합니다. 콘텐츠 플랫폼이나 제작자도 먹고 살아야 합니다. (물론 이 안에 분배 구조같은 문제도 있지만 이부분을 지금 고려할 필요는 없을듯합니다.) 그래서 유튜브 이용할때 광고가 떠도 기다리거나 닫기 버튼을 누르곤 했지만, 이제 닫기를 누를 수고를 할 필요가.. 2018. 4. 9.
레디 플레이어 원 (Ready Player One , 2017) 대중 문화의 향연 일단 강력 추천합니다. 다만 몇 가지 아쉬운 점이 있긴 했습니다. 아주 재밌었지만 이렇게 했으면 더더더더 재밌을 것 같은 점과 우려되는 점을 적어보겠습니다. 1. 일본과 미국의 대중문화에 대한 이해도가 낮으면 재미없다. 더 나아가 새로운 문화 제국주의의 시작이 아닐까 싶다. 80년대부터 지금까지 현재 전 세계의 대중문화는 미국과 일본이 주도하고 있습니다. 게임, 영화, 음악, 만화까지 물론 최근들에 K-Pop 인기가 예전보단 훨씬 높아지고, 유럽에도 좋은 게임 회사도 많습니다만 아직은 그렇습니다. 게다가 이 두 나라 콘텐츠 영향을 안 받은 사람은 없을 겁니다. 이점이 얼핏 무섭다면 무서웠습니다. 누군가에게 재밌거나 추억이 될만한 콘텐츠를 갖고 있다는 것은 이를 바탕으로 충분한 돈벌이 수.. 2018. 4. 2.
반응형